팝업이 차단된 경우 해결방법

     (증상)
  • 1. <가상강의실> - <강의목차>에서 "주차별 강의보기"를 클릭하면 어떤 반응도 없고 강의창이 뜨지 않습니다.
  • 2. 학교 홈페이지에서 팝업창 또는 공지창 등이 뜨지 않습니다.
     (방법)아래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1. 인터넷 옵션에서 팝업차단을 해제합니다.
  • 2. 팝업을 차단하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등을 삭제해줍니다.

1 - "도구" - "인터넷옵션" - "쿠키삭제"를 클릭 한 뒤, "확인" 해 줍니다.
"파일삭제"를 클릭한 뒤,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에 체크를 한 후 "확인"해 줍니다.

강의수강방법 강의관련 FAQ

2 - "도구" - "인터넷옵션" - "설정"를 클릭한 뒤, "페이지를 열 때마다 "에 체크해줍니다.

강의수강방법 강의관련 FAQ

3 - 윈도우XP 서비스팩 2가 설치된 경우, 보안설정을 변경해줍니다.

(윈도우 XP 서비스팩2가 설치되지 않은 컴퓨터의 경우에는 이 부분은 해당사항 없습니다)
  • 1)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 중 "도구" 클릭 - "인터넷 옵션" 선택
  • 2) 보안 탭에서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
  • 3) "보안 설정"에 가서 팝업 차단 사용 항목에서 “사용 안 함” 으로 변경하고 "예" 클릭합니다.
강의수강방법 강의관련 FAQ

4 - 보안 탭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를 선택 - "사이트" 를 클릭합니다.

강의수강방법 강의관련 FAQ

5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창에서 추가 란에 "https://*.ycc.ac.kr"을 적고 "추가"를 클릭합니다.

강의수강방법 강의관련 FAQ

6 - "개인정보" 탭에서 "사이트"를 선택하고 주소 란에 "https://*.ycc.ac.kr"을 적고 "허용"을 클릭합니다.

강의수강방법 강의관련 FAQ

강의수강방법 강의관련 FAQ

7 - "개인정보" 탭에서 "고급"을 선택합니다.

강의수강방법 강의관련 FAQ

8 - "개인 정보 고급 설정"에서 자동쿠키 처리 덮어쓰기, 항상 세션에 쿠키 허용에 체크를 해줍니다.

강의수강방법 강의관련 FAQ


목록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