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이 제대로 체크되지 않을 때

     < 출석이 제대로 체크되지 않을 경우 점검해야 할 사항 >
  • 수업을 듣고 나온 뒤, 아래와 같이 "출석시간 체크창(=수강시간 기록창)"이 뜨지 않을 경우, 자바가상머신을 설치해줍니다.
강의수강방법 강의관련 FAQ
     < 수강시간기록창이 뜨지 않을 경우 조치 방법>
  • 가. 자바가상머신 설치
    • 수강시간기록창이 보이지 않는 경우는 "자바가상머신"에 문제가 있거나, 쿠키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경우 발생하므로 자바가상머신을 설치하여 수강시간이 가산되어지도록 해야합니다.
    • "수강시간기록창"(출석체크창)이 뜨지 않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1) YEL 홈페이지 홈페이지 홈 > [필수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강의수강방법 강의관련 FAQ

<기타 프로그램>에서 자바가상머신을 "다운로드" 클릭 후 설치를 시작합니다
(자세한 설치방법은 오른 쪽의 설치매뉴얼 클릭)

강의수강방법 강의관련 FAQ

(3) 사용권 계약서의 조건에 동의함(A)에 체크한 뒤, 다음 → 다음 → 마침의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강의수강방법 강의관련 FAQ

강의수강방법 강의관련 FAQ

강의수강방법 강의관련 FAQ

(4) 방금 설치한 자바가상머신을 적용하려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하므로 "예"를 클릭하여 재부팅합니다.

강의수강방법 강의관련 FAQ

(4) 이제 출석시간이 제대로 적용되는지 확인해봅니다.

  • 강의듣기를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오른 쪽 하단, 트레이에서 자바가상머신 아이콘이 생성되면 출석시간이 기록되고 있는 것입니다. 강의를 듣고 난 뒤, "출석정보조회"에 가서 출석상태를 확인해봅니다.
강의수강방법 강의관련 FAQ

강의수강방법 강의관련 FAQ
  • 나. 자바가상머신 설치 후에도 시간체크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
    • (1) 윈도우 업데이트 실시해봅니다.
      웹브라우저의 쿠키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경우 강의시간창은 표시되나 시간이 제대로 기록되지 않을 수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하여 익스플로러의 기능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으나, 효과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운영체제 재설치를 고려하셔야 합니다.
    • (2) 운영체제 재설치를 권장해 드립니다.
      가상머신을 수행하는 운영체제의 기능에 손상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컴퓨터 A/S를 받아 운영체제 재설치를 권장해 드립니다.


목록이동